2021년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 신입직원 업무진입교육

본문 바로가기
열린이야기
> 소식 > 열린이야기 > 지역복지사업
열린이야기

2021년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 신입직원 업무진입교육

최고관리자 0 1584


 

2021년 4월 22일(목)~4월 23일(금) 이틀동안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 신입직원 업무진입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우리 열린가람에는 맴년 4월 신입직원분들을 대상으로 빠른 업무적응을 도와드려 적응력을 높이고 업무와 개인생활의 적절한 조화, 이를 통한 클라이언트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신입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2021년 신입직원 업무진입교육]을 소개합니다.



신입직원교육은 다양한 주제로 진행이 되는데요 열린가람의 태동에서부터 비전을 들으며 우리의 역사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다짐을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회복지영역의 사업기관들 소개로 복지에 대한 이해도 향상!! 향후 법인내 원활한 네트워크 구축!! 소속감 증진!! 등 신입직원들이 빠르게 업무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신입직원교육은 단방향 소통이 아닌 양방향으로 진행됩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간의 소통을 위해 아이스 브레이킹을 한 후 명함전달하기, 자기소개하기 등이 진행되며 바쁜 업무와중에도 강사가 되어준 선배들에게 평소에 궁금했던 점들을 물어보며 법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선임사회복지사가 알려주는 현장이야기

교육을 통해 법인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서서히 높아지고는 있지만 신입직원들이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어떻게 하면 업무를 더 빨리 처리할 수 있지? 나는 언제나 승진할 수 있을까? 우리법인에는 어떤 복리후생 제도가 있지? 등 클라이언트를 위해 이제부터 출발할 준비가 된 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야기 들이 궁금해집니다.



이때 지금 우리가하고 있는 고민을 가장 최근에 해보셨을 선임사회복지사님들이 등장합니다. 코로나19로 직접 만나기 어려운 선배님들은 화상회의를 통해 만나며 선배들과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궁금증을 하나씩 해결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2일이라는 다소 짧은 시간동안 진행된 교육이었지만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교육을 준비해주신 선배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