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신체·인지·정서 프로그램 실시

본문 바로가기
열린이야기
> 소식 > 열린이야기
열린이야기

어르신 신체·인지·정서 프로그램 실시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0 61


선재주간노인센터 신체기능향상 프로그램 테라밴드

선재주간노인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근육을 자극하고 스트레칭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격주 월요일 오전에 테라밴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순도순 자리에 앉아 다른 어르신들과 함께 밴드운동을 하며 상호교감의 시간을 갖고 활동성을 높혀 에너지를 up~! up~!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1:1 매칭 정신건강(인지) 프로그램 내 손으로 만드는 민화텀블러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맞춤돌봄 대상 어르신들께서 가정 내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정신건강(인지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진행했습니다. 민화를 직접 색칠하면서 소근육 잔존기능을 유지 및 강화하고 스스로 하나밖에 없는 텀블러를 만들었다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더운 여름철 외출 시 틈틈이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여 여러모로 어르신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재가노인서비스 찾아가는 생신서비스실시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는 재가대상 어르신 중 주변 가족과의 소통이 단절되거나 지인들과의 교류가 없는 대상자를 선정하여 찾아가는 생신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매년 생신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확인한 결과 간단한 선물도 좋지만 부식품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기 때문에 금년도에는 부식품으로 선물을 구성하여 각 가정에 방문하여 생신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정서지지를 위하여 VMS 봉사활동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내어 지역주민이 직접 정성스럽게 쓴 편지를 수령 받아 어르신들에게 읽어드리고 전달해드림으로써 어르신께서 매년 맞이하는 생신이 외롭지 않도록 지원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 떡 도시락 및 식혜 200가정 전달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운영에 항상 관심가져주시는 운영위원장님을 비롯하여 운영위원님들께서 오천지역에 거주하고 계시는 재가노인 및 노인맞춤돌봄 대상 어르신 200가정에게 떡 도시락과 식혜(100만원)를 지원해주셨습니다. 지원해주신 부식품을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해드리니 비오는 날 고생한다며 미안해하시다가도 항상 신경 써줘서 고맙다며 정말 좋아하셨습니다. 노인복지사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주시는 운영위원회에 감사드리며 덕분에 더운 여름도 무사히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