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Q&A 1 페이지 >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

본문 바로가기
후원Q&A
> 후원안내 > 후원Q&A > 아동결연
후원Q&A

❚국내아동 및 보호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사회복지사의 동행하에 만남이 진행됩니다. 아동과 만남을 위해 필요한 경비는 후원자님께서 직접 부담하여야 하며 기부금으로 처리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연아동과 만남을 진행하고 싶으신 후원자님께서는 열린가람으로 전화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아동의 경우 매년 진행되고 있는 해외사업장 방문 또는 후원자님의 아동이 살고있는 국가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해외사업장 방문의 경우 매년 시기가 정해지면 홈페이지, 소식지 등을 통해 안내되는 내용에 따라 신청하시면 되며 개별로 해외사업장을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담당직원이 안내해 드립니다.
필요 경비는 후원자님께서 직접 부담하여야 하며 기부금으로 처리되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결연신청을 하신 후 아동과 매칭이 되면 아동소개서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매년 아동의 성장과정과 근황을 아동발달보고서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편지, 선물은 기본적으로 후원자님과 아동의 사생활보호, 중복지원 예방, 번역 등을 위하여 결연담당자가 편지, 선물의 내용물을 검수한 후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아동의 경우 열린가람으로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소중히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의 경우 국가에 따라 선물수령시 세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발송비용이 많이 발생하므로 선물금을 보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선물금은 정기후원금 외에 특별한 날이나 특별한 사유로 아동이 필요한 곳에 쓸 수 있도록 별도로 보내는 후원금으로 홈페이지-후원하기-일시후원하기에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자립연령인 만 18세(고등학교 졸업)까지 지원이 됩니다. 단 경제적 상황의 호전, 타 단체의 지원, 본인거부 등 결연사유가 해소되면 만 18세 이전에도 결연후원은 중단될 수 있으며 대학진학, 장애 등 지속적인 결연의 필요성이 인정되면 만 18세 이상이라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린가람이 직접 열린가람의 복지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결연대상을 발굴하기도 하며 학교, 이웃, 행정복지센터, 타 사회복지시설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추천을 받은 아이는 결연후원 담당자가 초기면접, 사례회의, 아동과 보호자의 동의를 통해서 선발되어 집니다.

❚아동의 필요와 욕구 및 양육환경, 가족구성, 경제적인 상황 등을 고려하여 학습비, 보육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 생활에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경제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프로그램 참여 등 직접적인 경제적인 지원외에도 간접적으로 지원됩니다.

❚해외결연의 경우 마을, 가정의 환경 및 기반시설이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하는데 부족한 경우가 많아 아동이 성장하는 울타리인 마을의 환경 및 기반시설 개선에도 사용됩니다.

결연후원 신청시 국내, 해외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후원을 오랫동안 기다린 아동을 우선적으로 연결해드리고 있습니다. 결연대상아동을 변경하시게 될 경우 아동에게 결연금이 중단될 수 있으므로 아동의 선택 / 변경은 되도록 지양하고 있으며 국내, 해외만 선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