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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 1 조 (목적)

이용약관은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이하 “열린가람“)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열린가람과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열린가람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열린가람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열린가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열린가람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열린가람"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해지"라 함은 열린가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열린가람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열린가람은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열린가람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는 열린가람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열린가람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열린가람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3. 열린가람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 따라 서비스 메뉴 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열린가람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열린가람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열린가람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3.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6.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열린가람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원가입을 승낙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열린가람은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열린가람은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열린가람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본 사이트에 로그인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열린가람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 전항의 변경사항을 열린가람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열린가람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열린가람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열린가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열린가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열린가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열린가람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열린가람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열린가람에 통지하고 열린가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열린가람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열린가람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5일 이상 열린가람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9조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열린가람의 의무)

1. 열린가람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열린가람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합니다.
3. 열린가람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4. 열린가람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청소년보호법 등의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온라인상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거나 수정 지연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법정 보호자가 아동의 회원가입에 대해 동의를 해야만 합니다.
5.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5-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5-2. 타인의 정보도용
5-3. 열린가람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5-4. 열린가람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5. 열린가람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6. 열린가람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8. 열린가람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5-9. 열린가람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5-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열린가람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열린가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 이용은 열린가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열린가람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열린가람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사후공지 할 수 있습니다.
3. 열린가람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열린가람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열린가람은 열린가람의 정책 변화 또는 수준 높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열린가람은 서비스의 수정, 삭제 등의 변화로 인해 회원들에게 심각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열린가람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열린가람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열린가람에 할 수 있습니다.
3. 열린가람은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열린가람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열린가람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열린가람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열린가람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열린가람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열린가람은 아래에 해당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3-2. 청소년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3-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3-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3-6.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3-7. 열린가람이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3-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열린가람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 은 제외합니다.
2. 열린가람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열린가람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활동지수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본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열린가람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정기후원자의 경우 사이트 가입 해지와는 별도로 후원 중단을 원할 경우 중단 의사를 사이트 1:1문의 또는 전화 등을 통해 그 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중단하는 경우에 개인정보는 추후 각종 증명서 발급 또는 회원 관리 업무를 위해 열린가람에서 계속 보유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 게시 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

1. 열린가람은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 하거나 또는 아래 각 항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1.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1-2.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1-3.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1-4.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을 경우
1-5.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금지되어 있는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1-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1-7.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열린가람이 정한 제반 규정 및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제 20 조 (면책조항 및 손해배상)

1. 열린가람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열린가람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열린가람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열린가람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열린가람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열린가람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열린가람이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8. 열린가람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9. 열린가람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열린가람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정보, 자료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분쟁조정)

1.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2 조 (기부금의 사용)

1. 기부금은 열린가람을 통해 국내 및 세계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됩니다.
2. 기부금의 내역은 분기소식지“선재”로 사이트에 연 4회 온라인 회원 및 후원자들에게 공고하고 우편 및 이메일로 발송하여 열린가람의 재정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03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이하 '열린가람')은 후원회원(이하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열린가람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열린가람은 회원 가입, 후원 결제, 기부금영수증 발행, 상담, 회원서비스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가. 기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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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이체(CMS) : 후원종류, 금액, 예금주, 예금주번호(주민번호 앞자리, 외국인등록번호 앞자리, 사업자번호 등), 은행, 출금일자, 계좌번호, CMS 약관
    - 신용카드 : 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명의자명, 카드명의자 주민등록번호 앞자리(생년월일)
    - 휴대폰 : 명의자명, 휴대전화번호, 명의자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 뒤 1자리, 통신사
    - 기부금영수증 발급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기부금액, 기부날짜, 기부금코드
  2. 개인정보 수집방법

  3. 온라인 후원신청,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문의, 이벤트 응모 등), 서면신청서, 전화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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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홈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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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목적
열린가람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비 관리
    회비 출금, 기부금영수증발행, 후원내역관리, 후원금사용보고 및 행사참여 등의 안내 서비스, 회원공지 및 뉴스레터, 콘텐츠 제공
  2. 회원 관리
    본인확인식별, 기부 등 참여내역 및 회원정보 관리,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3. 회원 후원성향 분석
    후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성향 분석 및 통계에 따른 회원서비스 개선
  4. 기업 사회공헌 협력 서비스 개선
    기업과의 사회공헌 협력체계 강화와 기업 후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열린가람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 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부 회원 가입 및 관리 : 기부회원 탈퇴시까지

  2.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유

    가. 법인세법 제112조의제2항, 기부금영수증 발급내역 작성·보관·제출 의무에 따라 기부금영수증(기부하는 자가 기부금 소득공제, 기부금 필요경비산입 또는 기부금 손금산입을 받는데 필요)을 발급하는 자는 기부법인별・기부자별 발급내역을 작성하여 발급한 날로부터 5년간 보관,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서를 제출.

    나.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다. 주무관청의 요구에 따라 사업년도 종료 후 2개월 이내 필요시 회원명부 제출 등 의무

  3. 지원사업 등 고유목적사업 수행 증빙 : 종료일로부터 10년

  4. 가. 상속증여세법 제51조에 따라 공익법인은 사업연도별로 출연받은 재산 및 공익사업 운용내용(출연받은 재산의 보유 및 운용상태와 수익사업의 수입 및 지출내용 기록)장부를 작성

    나. 장부 및 관계있는 중요한 증명서류를 과세연도 종료일부터 10년간 보존

  5.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6.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개인영상정보 : 보유의 목적 달성을 위해 최소 보관기간을 30일 이내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열린가람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5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열린가람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열린가람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열린가람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법령에 따른 보존
    1.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2. 법인세법 제112조제2항 의거
    3. 상속증여세법 제51조 의거
    4. 통신비밀보호법에 의거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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