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행사 『우리동네 전통놀이대회』실시

본문 바로가기
열린이야기
> 소식 > 열린이야기
열린이야기

2021년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행사 『우리동네 전통놀이대회』실시

학산종합사회복지관 0 1517

학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9월 15일 추석맞이 행사『우리동네 전통놀이대회』를 진행되었습니다.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주민분들과 함께 맛있는 송편나눔과 신나는 전통놀이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지금 행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동네 전통놀이 첫 번째 대회 : 한궁

양궁하면 빠질 수 없는 대한민국! 학산복지관에서도 전통놀이 첫 번째 대회인 한궁입니다. 한궁은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생활체육으로 양손운동을 통해 신체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리동네 전통놀이 두 번째 대회 : 슐런

네덜란드 400년 전통 스포츠게임 슐런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없이 겨룰 수 있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퍽(나무토막)을 직접 밀어 관문에 넣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으로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동네 전통놀이 세 번째 대회 : 투호

추석 하면 가장 떠오르는 전통게임 투호입니다. 일정한 거리의 위치한 병 속으로 화살을 던져서 넣는 게임입니다. 어느 주민분이 많이 많이 넣을 수 있을까요? 

  


전통놀이 우승자 시상식! 

준비한 송편과 식혜, 그리고 전통놀이 우승자들에게는 복지관에서 준비한 선물이 전달되었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슐런 1등 : 온열매트, 한궁 1등 : 후라이펜세트,  투호 1등 : 쌀 10kg입니다. 1등을 하지못하신 주민분들은 내년 추석 전통놀이를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코로나 상황 속 학산골 주민분들에게 쓸쓸한 추석이 되지 않고자 복지관에서도 전통놀이 대회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산복지관에서도 지역주민분들의 지친 마음에 힘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