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송사회복지재단 지원, 겨울방학 독서캠프 우리 함께 '다독다독' 해봐요 실시

본문 바로가기
열린이야기
> 소식 > 열린이야기
열린이야기

여송사회복지재단 지원, 겨울방학 독서캠프 우리 함께 '다독다독' 해봐요 실시

이태경 0 763

여송사회복지재단 지원, 겨울방학 독서캠프 우리 함께 '다독다독' 해봐요 실시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16(수) ~ 18(금) / 3일간 여송사회복지재단 선정 사업인 '독서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및 변이 바이러스(오미크론)의 확산세로 1박 2일간 진행하기로 하였던 사업을 3일로 나누어

10인 미만으로 진행하였는데요! 지금부터 독서의 매력에 퐁당 빠질 수 있는 독서캠프 진행 여러분도 끝까지 봐주실거죠? :)

* 시작 하기 전 손소독, 발열체크 및 자가진단검사 키트 '음성' 확인 후 입장을 도와드렸습니다. 




'친구들아 안녕? 만나서 반가워' / 다함께 인사하기  

우리는 오늘 모두 처음 마주하는 사이에요! 

다른 중,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친구들과 자신과 닮은 캐릭터를 그려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어 보았어요 . '우리 이제 조금 친해져 보이나요?'



지구를 생각하는 나의 예쁜 생각 '겨울방학 ZERO WASTE' 

책 '지구를 사랑하는 10가지 방법'을 읽고 업사이클링 식물 키우기와 에코백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친구들이 각자 생각하는 지구와 환경을 사랑하는 방법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환경을 아끼는 여러가지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날 만든 에코백과 식물 역시 '업사이클링'을 할 수 있는 것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나는 (  ) 사람이에요 '나의 꿈 다이어리 만들기'  

책 나는( ) 사람이에요를 읽고 서로가 되고 싶은 꿈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소방관, 발레리나 등 많은 꿈을 가지고 있는 우리 참여 중, 고등학생들의 꿈이 꼭 이루어 지기를 소망합니다!



도서관 탐방하기 '늘푸른 도서관 방문' 

저희 복지관 2층에 있는 여송사회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어진 '늘푸른 도서관'도 방문해 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 내 도서관 방문은 어려웠지만, 2층 늘푸른 도서관에서 도서 대여/반납 방법 및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을 학습하였고 조용히 다른 책을 정독하는 시간을 가지었습니다.


 

아쉽지만, 다음에 만나 '롤링페이퍼 작성' 

하루 7시간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었는데요! 하루동안 정 들었던 친구들에게 '오늘 고생했어' ' 널 칭찬해' 등의 인사를 나누는 롤링페이퍼 작성 시간을 가지었습니다. 


저희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독서 흥미 및 대인관계 유능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