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분기 선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소식알림

본문 바로가기
열린이야기
> 소식 > 열린이야기 > 장애인복지사업
열린이야기

2023년 2분기 선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소식알림

선재장애인주간보호센터 0 261

 


정서지원사업 “오감팡팡교실”(한지공예)

시각, 후각, 미각, 청각, 촉각 다섯 가지 오감을 사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오감팡팡교실에 새로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한지세상의 고정숙 강사를 모시고 천 년을 버틸 수 있다고 알려진 우리나라 한지를 사용한 공예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만져보는 한지의 촉감에 낯설어 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한지를 만지고 찢으며 해바라기 그립톡을 만들어 예쁘게 선물포장하여 가족하게 선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가족들은 완성도 높은 작품에 박수를 보내주셨습니다.

 

 


역량강화사업 “부모교육 및 간담회”

‘향기로 나의 기분과 감정을 알 수 있다?’ 향기만으로도 놓치고 살았던 내 감정을 들어다 볼 수 있는 감정 아로마 테라피 체험하고, 천연 진통제를 만들었습니다. 진한 향기 속에서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고, 위안을 얻고, 힘들고 지친 날 기댈 수 있는 좋은 친구와 건강한 나만의 향기를 찾을 수 있는 힐링힐링 시간이 되었습니다.

 

 


자립지원사업 “이야기가 담긴 농장 Farm Story(팜스토리)”

본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 이용자들의 지역사회적응 및 관계형성을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감자 수확시기가 다가와 당월 20일 오전에 감자 수확을 하고 그 수확물을 분류한 후 오후에는 감자 분류 및 인근 복지기관에 감자를 전달하였습니다. 발달장애인 이용자들은 정성껏 키웠던 감자를 수확하게 되어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