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원,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와 함께 혹서기를 극복해요!

본문 바로가기
열린이야기
> 소식 > 열린이야기 > 노인복지사업
열린이야기

선재원,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와 함께 혹서기를 극복해요!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0 1222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정신건강프로그램 마음돌봄키트전달

선재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교류 미흡 또는 우울증 치매 증상이 우려되는 대상 255명을 선정하여 식물키트(쌈채소, 새싹쌈, 새싹보리 키트 3)를 전달했습니다. 코로나 감염 걱정뿐만 아니라 더운 여름 기온으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께서 집에서 소소하게 식물들을 관리하고 신경 써줄 것이 생기니 시간을 활용하기도 좋고 집에 있어도 심심하지 않다.” 며 마음돌봄키트 전달에 매우 고마워하셨습니다.



더운 여름철 어르신의 원기회복을 위한 따끈따끈 삼계탕지원

푹푹 찌는 여름철, 어르신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어르신들에게 따끈따끈한 삼계탕을 지원했습니다. 각 가정으로 방문하여 간단하게 여름철 건강수칙을 안내해드리며 삼계탕을 전달해드리니 매번 아프지말고 건강하라고 챙겨주는 센터직원 분들의 마음에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구석구석 벌레 없는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한 방역서비스실시

주택이나 벌레가 많이 발생하는 주거공간에서 생활하시는 재가어르신 20명을 선정하여 방역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거지 내·외부의 해충유입을 막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방역과 함께 간단한 청소도 하면서 어르신들께서 스스로 환경정리를 할 수 있도록 독려했습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실버스마일 및 해피투게더 참여자 혹서기 활동교육실시

깨끗한 우리동네 환경조성과 또래 노인 말벗지원 활동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16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장마, 폭염,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폭염에 대비하고 여름철에 겪을 수 있는 식중독에 적절히 예방할 수 있도록 손 씻기, 익혀먹기, 주방기구 소독하기 내용을 각 어르신들께서 숙지할 수 있도록 당부했습니다.



더위, 피곤함 안녕~! 혈액순환 및 수족냉증 예방을 위한 족욕프로그램 실시

선재주간노인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인성 수족냉증을 방지하기 위해 매주 1회 족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좌식생활의 하지부종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피로감 개선에도 효과적인지라 족욕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긍정 활력소입니다.



코로나19 NO! 예방접종 YES!

공동생활가정 선재원에서는 우리 어르신들과 직원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코로나19 2차 예방접종을 실시했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로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답답하실만도 하지만 어르신 및 직원 감염예방을 위하여 접종 후 수시 발열체크와 예후 관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2차 예방접종은 무탈하게 완료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일상복귀를 할 수 있도록 전 국민 예방접종 완료를 기원합니다.


0 Comments